반응형

영어 구문독해/독해 독학 책 BEST3 추천

천일문 완성 ver.3.0(Master), 넥서스 영문독해연습 501 플러스, 거로리딩

 

 

 

 

 

 

요즘 코로나로 재택근무도 많아지고, 사회생활도 제한되어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는데 이때 시간을 생산적으로 쓸 수 있는 방법으로 영어 독학 추천드려요! 저는 수능영어부터 토익, 텝스, 토플, 편입영어, 임용영어까지 다 공부해보면서 읽기와 쓰기 목적으로의 영어 공부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영어 문장의 구조, 즉 구문을 이해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여 몇가지 좋은 책들 추천하려고 합니다 :) 세 권 모두 제가 실제로 공부했을 때 사용했던 책이고, 독학하기에도 좋고,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코로나 대체 #위기를 기회로 #생산적으로 시간쓰기 #영어독학 #영어구문정복 #시험영어 대비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아래의 세 책들 추천드립니다 :) 아래의 세 책은 공통적으로 수준이 중상입니다. 따라서 아래에 해당되는 분들에게 적정한 수준의 책들입니다.

1) 영어공부는 오래 했는데 성적이 멈춘 듯한 사람

2) 영어문법은 다 배운 것 같은데 해석이 안되는 사람

3) 해석은 다 한 것 같은데 문제풀면 답이 틀리는 사람


천일문 완성 ver.3.0(Master)

천일문은 중, 고등학생들의 내신 및 수능용으로 출판된 책이긴 하지만, 이 마지막 완성 버전은 수준이 좀 있어서 영어 구문을 전반적으로 정리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문법시간에 배운 문법개념들을 천일문에서 제공되는 천일개의 문장의 구조를 통해서 큰 그림으로 이해하고, 독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책! 저는 3등급 이하의 고등학생 영어 과외에도 많이 사용하였습니다.  

 

 

 

 

천일문의 목차입니다. 문법 포인트 순서로 되어 있습니다. 다른 책들도 문법 포인트로 구분되어 있긴하지만 천일문은 제가 오늘 추천하는 책 중에 그나마 수준이 제일 평이하고,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책이다보니 문법 포인트가 보다 구체적으로 세부적으로 나누어져있어요. 세부적으로 나뉜 문법 포인트 덕분에 영어의 문법 및 문장 구조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정리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천일문 내용의 예시입니다. 이처럼 특정 구문과 관련된 다양한 단문의 예시 문장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각 챕터 당 마지막에 한 문제씩 수능형 문제가 제공됩니다 :) 

 


넥서스 영문독해연습 501 플러스

넥서스 영문독해연습 501 플러스는 대학원에서 추천을 받은 독해연습책입니다. 책 표면에 수능, 편입, 공무원, 토플 등의 다양한 공인 영어 시험 대비용으로 추천한다고 쓰여있습니다. 넥서스 영문독해연습 501 플러스의 수준은 위에서 추천한 천일문 완성보다 두 단계 정도 높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왜냐하면 천일문문장 구조의 개념을 바탕으로 순서에 따라 단문의 예문이 제공된다면, 넥서스 영문독해연습 501 플러스법 관련된 순서 + 특정 영어 표현을 바탕으로 짧은 문단의 글이 제시되기 때문입니다. 즉, 천일문은 문법적 설명이 살짝 바탕이 되어 있다면 넥서스 영문독해연습 501 플러스는 문법도 있지만 독해연습에 더 큰 초을 맞춰진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넥서스 영문독해연습 501의 목차입니다. 문법 개념에 따라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문법에 대한 설명이 디테일하게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문법의 개념에 대해 헷갈릴 때는 따로 문법책을 확인해주셔야 해요!

 

 

 

 

넥서스 영문독해연습 501 플러스 내용의 예시입니다. 해당 문법 및 구문 포인트가 활용된 짧은 지문이 제시되고 이에 관련된 표현과 어휘 등이 아래에 추가로 제공됩니다 :) 수준이 좀 있어서 도전적인 수준의 영어 공부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굿굿

 

아래에는 제가 넥서스 영문독해연습 501 플러스에 대해 따로 남긴 후기글 링크입니다 :) 

 

넥서스 영문독해연습 501 플러스 후기

넥서스 영문독해연습 501 플러스 후기 저자: 김일곤, 출판사: 넥서스 넥서스 영문독해연습 501 플러스 후기입니다 수능, 편입, 교원임용, 토플, 토익, 텝스 영어 모두를 공부해본 뒤 이 책을 보게되

ssun103.tistory.com

 

* 넥서스 영문독해연습 501과 구성이 비슷한데 설명과 연습이 좀 더 친절하게 제시되어 있고, 살짝 낮은 수준인 책은 프린시피아 영어 구문독해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넥서스 영문독해연습과 프린시피아 영어 구문독해는 거의 비슷한 책이라고 보여서 하나로 묶었습니다 :) 근데 비교적 넥서스가 좀 더 최신판이라 디자인도 화려하고 칼라여서 좀 더 가독성이 있긴해요    

 

 

 

사진에서 봐도 알 수 있듯이 전체가 흑백이라 괜히 좀 더 어렵게 느껴지고, 글씨가 깨알같아서 공부할 게 되게 많게 느껴져요 ㅎㅎ 근데 오른쪽은 내용, 왼쪽은 해설로 되어 있어서 공부하기에 편하고 설명도 디테일하게 제공되어있어요 

1) 각 단원의 구문 포인트를 활용한 문단그에 관련된 문제가 되시되고
2) 밑에는 추가적으로 해당 구문을 활용한 예시 문장들이 제공됩니다. 영어 구문 독해용으로 효율성은 굿굿  


거로리딩

거로리딩은 위의 책들을 다 공부한 뒤 마지막에 공부하는 것으로 추천드려요. 거로리딩은 문장구조의 결합인 '글', 즉 지문들이 나오는데 수준이 정말 굿굿! 영어 공부 마스터하고 싶은 분들은 꼭 도전해보시면 좋은 수준의 글입니다. 그래서 문장구조공부를 바탕으로 긴 글을 읽어보면서 단일 문장뿐만 아니라 글의 논리까지 마스터할 수 있는 좋은 책입니다. 수준은 상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거로리딩의 목차입니다. 긴 지문이 제공되는 책이다보니 글의 주제에 따라 목차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거로리딩 내용의 예시입니다. 왼쪽에는 지문과 이와 관련된 문제 한 개, 그리고 왼쪽에는 이에 대한 해석과 어휘 정리가 있습니다. 바로 해설과 답지가 있어서 공부하기에 편해요! 물론 지문을 읽고 문제를 푸는 과정에서는 최대한 안봐야 도움이 되져 :) 

 

여기까지 영어 구문독해/독해 독학 책 BEST3 추천이었습니다. 코로나때문에 다들 힘들고 방콕해야 하는 상황이지만, 여유 시간을 활용한 영어공부를 통해 자기발전에 도움 되시면 좋겠습니당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