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중등임용 일반영어 & 문학 교재 추천 

매년 11월에 시행되는 중등 임용 시험 영어과 교재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중등임용 영어과의 전공과목은 총 3개인 1)일반영어 2)문학 3)영어학 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때 중등임용 영어과 시험에서의 일반영어와 문학의 비중이 점차 커지고 있어서 관련 교재에 대해서 추천 및 공유해보겠습니다 

 

일반영어 김유석 파워리딩스킬, 유희태 일반영어시리즈 2S2R 기출문제집, 유희태 전공영어 2S2R 유형
문학 김유석 월든 특강유희태 전공영어 영미소설 읽기, 유희태 영미문학 시리즈1 영미문학개론

 


김유석 파워리딩스킬

김유석 파워리딩스킬은 '영어를 가르치는 사람이라면 꼭 봐야할'이라는 부제가 붙은만큼 영어 독해 교육에 대해 전반적이고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주제, 키워드, 논리 등과 관련된 내용을 기출 지문과 함께 다루고 있어서 임용 일반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 

 

 

김유석 파워리딩스킬의 목차와 내용 예시입니다. 목차는 주제, 패러프레이징, 메인아이디어 등과 같이 독해를 할 때 기본적으로 이해해야할 내용을 기준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내용은 각 단원의 내용과 관련된 설명-연습문제-기출문제의 순으로 제공됩니다. 각 지문의 해설과 어휘정리는 맨 뒤페이지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유희태 일반영어시리즈 2S2R 기출문제집

유희태 일반영어시리즈 2S2R 기출문제집은 말 그래도 중등 임용 일반영어 기출문제를 다루고 있는 책입니다. 이때 2S2R이란 유희태 교수님의 독해 스킬을 의미하는 말입니다:) 이 책을 풀다보면 자연스럽게 이 독해스킬을 적용하여 독해지문을 분석하게 될 거에요 

 

 

일반영어시리즈 2S2R 기출문제집의 목차와 내용 예시입니다. 임용 기출 문제집인만큼 년도 순서로 목차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비교적 최신 기출 문제들은 왼쪽의 지문-오른쪽의 2S2R연습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고, 해설도 바로 뒷장에 있어서 편리함이 있어요. 그리고 비교적 오래된 기출 문제들은 뒷부분에 문제들만 정리되어 있습니다. 모든 정답 및 해설은 책 뒷부분에 모두 정리되어 있어서 독학으로 공부하는 데도 어려움이 없습니다 :) 

 

 

유희태 전공영어 2S2R 유형

유희태 전공영어 2S2R 유형은 기출 문제를 풀기 전 임용 일반영어 지문 분석에 대한 연습을 하기에 좋은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S2R 독해 스킬의 사용법을 다양한 지문으로 연습하는 책입니다. 즉 일반영어 연습 문제집이라고 보면 좋을 것 같아요 :) 기출은 아니지만 기출 유형의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공영어 2S2R 유형의 목차와 내용 예시입니다. 목차는 문제의 유형인 기입형, 서술형, 논술형으로 크게 나누어져 있습니다. 

지문 내용은 위의 기출문제집과 비슷합니다. 왼쪽의 지문-오른쪽의 2S2R연습으로 되어있어서 일반영어 지문 분석 연습에 굿굿 2S2R연습을 하면 좋은 점은 문제도 풀고 플러스로 항상 메인 아이디어, 키워드, 요약을 해볼 수 있다는 점인 것 같아요 왜냐하면 '메인 아이디어, 키워드, 요약'은 기입형이나 서술형 모두에서 나오는 중요한 문제 유형이기 때문에 매 지문마다 연습하는 것이 중등 임용 일반영어 향상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 

 


김유석 월든 특강

김유석 월든 특강은 문학 교재입니다. 월든 원서에서 발췌한 지문으로 문학 문제를 푸는 것입니다. 월든의 주제는 자연, 검소, 절제 등으로 주제가 다소 정해져있는 느낌이 있지만, 작가가 워낙 표현을 다양하게 잘한 작품이라 매 지문마다 다양한 표현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아요 :) 

 

 

월든의 내용 예시입니다. 이와 같이 발췌문과 함께 다양한 유형의 문제가 있습니다. 각 문항마다 기입형, 서술형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가 있어서 지루하지 않아요. 그리고 중요한 표현 및 어휘는 왼쪽에 항상 기록되어 있습니다 :) 한가지 단점은 해설이 따로 있지 않아서 수업을 듣지 않으면 해석이나 정답을 확인하는 것이 어렵다는 점입니다 

 

 

유희태 전공영어 영미소설 읽기

유희태 전공영어 영미소설 읽기는 소설 대비용 교재입니다. 소설이라서 기본적으로 두께가 다른 책에 비해 살짝 두꺼워요. 중등 임용 시험에서 출제 가능성이 높은 단편과 장편 소설을 공부하는 책이고, 뒷 부분에 기출문제도 답안과 함께 수록되어 있습니다.  

 

 

전공영어 영미소설 읽기의 목차와 내용 예시입니다. 목차는 소설에 대한 기본 설명-시대로 구분한 작품-기출문제의 순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용으로는 예상 소설 작품과 해설, 그리고 영미문학 기출 문제가 있습니다. 따라서 소설 읽기, 일반 영어, 기출문제 분석 모두 할 수 있는 효율도 높은 교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하나의 소설만 제대로 정독해도 문학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다고들 하는데 소설공부도 놓치지 않는 것이 요즘 중등 임용 영어과 시험 추세인 것 같아요 

 

 

유희태 영미문학 시리즈1 영미문학개론

유희태 영미문학 시리즈1 영미문학개론은 영미 문학에 대한 기본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미 문학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설명과 작품 소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미문학 시리즈1 영미문학개론의 목차와 내용 예시입니다. 목차는 문학 용어 키워드를 기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실 요즘 임용 문학에서는 문학용 언어와 관련된 문제는 나오지 않기 때문에 각 용어의 개념을 디테일하게 공부할 필요는 없지만 관련 문학 작품에서 어떠한 문학적 표현이 사용되었는지를 공부한다는 관점에서는 좋은 것 같아요 :) 

그리고 내용으로는 문학 용어를 바탕으로 관련 작품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교재의 장점다양한 영미문학작품을 그 작품에서 사용된 기법과 함께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고, 단점문제가 없어서 임용 시험 유형에 적용해볼 수 없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이 책은 기초단계에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중등 임용 영어과 일반영어&문학 관련 교재에 대한 공유였습니다:) 최근 영어과 임용 트렌드는 일반영어와 문학의 난이도 향상이기 때문에 일반영어 화이팅!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