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과외구하기 <김과외> 어플 사용후기
지인 소개만큼 과외 구하기 좋은 방법은 없지만, 그래도 과외 경험 10년 이상 동안 사용해본 과외 어플, 업체, 사이트 중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한 김과외 과외 어플 사용 후기 공유드립니다 :)


1. 김과외가 합리적이라고 생각한 이유: 수수료
결론부터 말하자면 김과외의 수수료는 첫 과외비의 25%만 내면 됩니다! 제가 그동안 경험했던 다른 과외 사이트나 어플은 미리 어느 정도의 돈을 지불하면 그 돈으로 학생이나 학부모와 상담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이때 문제는 과외 성사여부와 관계없이 이용 비용이 드는 것입니다. 그래서 과외가 성사되면 괜찮지만 성사가 안되면 무의미한 돈을 쓴 기분이 들더라고요. 그런데 김과외는 과외 성사 전까지는 무제한으로 상담과 대화가 가능하고, 과외 성사 뒤 과외비의 25%를 입금하면 됩니다 :) 개인적으로 이 시스템이 깔끔하고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2. 선생님 등록 방법
김과외에 선생님으로 등록하기 위해 프로필 작성을 하셔야합니다. 이때 프로필 항목으로는, 이름, 사진, 출신학교, 과외 가능 시간과 수업료, 수업 내용 및 스타일 등이 있습니다. 이때 수업 관련해서 상세하게 적으면 적을수록 어필이 더 잘 되는 것 같아요! 세부적으로 프로필을 작성하다보니 학부모나 학생들이 선생님을 선택하기에 편리할 것 같아요.

사실 너무 많은 개인정보를 노출해야한다는 점이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고, 선택사항이 아니라 의무적으로 기재를 해야만 선생님 등록이 된다는 점에서 조금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그래도 상담할 때 디테일한 부분은 이미 프로필에 있으니 추가로 설명하지 않아도 되서 편하기도 합니다!


3. 과외 상담 진행 과정
1)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과외 문의 문자!

학부모나 학생한테 문의문자가 오면 카톡에서도 알람이 와서 편해요! 그래서 수업 관련해서 편하게 상담할 수 있고, 상담하는데에는 추가로 요금이 발생하지 않아요 근데 24시간 내에 답장하지않으면 특정 기간동안 선생님 노출이 막아져서 그 부분이 개인적으로는 조금 아쉽더라고요
과외를 처음 해보는 분들을 위해 과외 상담 팁을 드리자면! 1) 대화 시작 전에 해당 학생의 프로필을 확인하여 위치, 과외 수업 목표, 과외비 등 전반적인 프로필 확인 (조건적으로 불가능한 경우는 상담 전에 불가능 의사를 밝히는 것이 좋다) 2) 학생이 원하는 과외 수업 목적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수업 방향을 제시 3) 수업료를 안내할 때, 학생이 원하는 과외비와 내가 원하는 과외비를 비교한 뒤 적절히 조절하여 제시하거나, 조절 의도가 없다면 수업 내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눅 전에 수업료를 언급한다
2) 선생님이 학생 찾아보기!

학부모나 학생에게 먼저 과외 문의가 들어올 수도 있고 위의 사진처럼 선생님이 먼저 학생한테 컨텍할 수도 있어요 자신이 원하는 조건을 세팅해서 과외를 원하는 학생들의 목록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학생이 있으면 먼저 과외 제의도 가능합니다 :) 그리고 학생도 원하면 상담이 진행됩니당
이 외에도 김과외 어플에는 수업자료, 선생님들끼리 의견 공유 등과 같은 부분도 있어서 과외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시거나 아님 반대로 과외에 대한 정보가 많은 분들이 서로 정보 공유하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런데 수업 자료 및 정보는 대부분이 유료이긴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