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Angelo State University(ASU) 캠퍼스

 

 

 

포스팅이 좀 늦었지만 2015년 1월부터 8월까지

봄/여름 학기 동안 지냈던

ASU 캠퍼스에 대한 후기를 소개해드릴게요~ ~

 

ASU는 텍사스주의 San Angelo에 위치한 주립대학교에요.

샌앤젤로가 워낙 작은 지역이라

학교 캠퍼스에서 차로 이동하면 어디든 15-20분 이내에

갈 수 있을 정도로 편리하고 작은 지역이에요^^*

작은 시골 마을 느낌이라 그런지 공기랑 시야도 너무 좋고

현지인분들도 너무 친절하시고 좋아용♥

 

 

ASU캠퍼스는 수평선이 있고

바로 위에 하늘이 보이는.. 그림 같은 모습이에요.

텍사스의 날씨는 거의 맨날 좋아요. 그리고 높은 건물이 거의 없는 ASU캠퍼스는

하늘이랑 같이 있는 것처럼 너~무 예뻤어요>< 한국에서는 잘 볼 수 없는 느낌ㅠㅠ

 

 

학교 캠퍼스 내에는

여기가 어디인지를 알려주는 표시들이 엄청 많아요!

 

 

캠퍼스 안에서 이렇게 다니시는 분들도 만날 수 있었어요.

농업지역이고 로데오경기도 열리는 곳이라 그런지

동물에 대한 관심이나 친밀도가 높은 것 같아요!

그래서 소, 양, 말과 같은 동물들을 실제로 많이 보고 만져볼 수 있었어요 히히

(물론 학교 캠퍼스 내에서 만날 수 있는 것은 드문 경우에요)

 

 

제가 ASU에서 제일 좋아하는 장소 중 top 3안에 드는 곳인 농구경기장! ! !

제가 갔던 봄학기 초가 농구 시즌이라 그런지

농구 경기가 일주일에 한번 정도?로 자주 있었어요.

ASU 농구팀이 유명한 편이래요!

그래서 그런지 농구 경기장이 완전 멋있었고

ASU 농구 선수들도 얼마나 멋있던지...♥

 

 

대부분 흑인들로 이루어져 있는 ASU농구팀인데 (백인도 있어요)

 ASU 선수들이 넘~나 실력도 좋았고!

농구 경기를 이렇게 가까이서 볼 수 있다는게

정말 신기하고 좋아써여!!! 그리고 이 선수들이 ASU학생이라

가끔 수업시간이나 식당에서 만나기도 해서 더 신기했어용><

 

 

실제 농구 경기장말고

학생들이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요!

여기 옆에는 헬스장도 있고, 위에는 클래스도 많아서

저는 요가 클래스에서 무료로 요가를 배웠었어요!

 

 

그리고 시간을 맞쳐서 미리 신청을 하면

무료로 클라이밍도 할 수 있어요!

근데 저희는 너무 힘들어서 다들 한번씩만 하고 안하긴 했어요ㅠㅠ

그래도 경험삼아 해보기 좋았어요!

미국에서는 다양한 예체능 활동을 중요시해서 그런지

체육관 안에 ASU학생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운동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어서

저희는 하나하나 해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그리고 ASU 캠퍼스 내에 햄버거, 샌드위치, 밥 등

외부에서도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의 음식점들이 있어요!

그 중 ASU의 전형적인 학식이라고 할 수 있는 뷔폐식 식당이 있어요.

밥종류, 햄버거, 피자, 랩, 치킨, 디저트(아이스크림, 와플, 과일, 요거트, 씨리얼 등) 등

세상의 모든 음식은 다 가져다 놓은 것 같은 학식이 있어요!!

맨날 맨날 에슐리는 가는 느낌♥

 

근데, 주의해야해요!ㅠㅠ

저는 여기서 5개월 동안 10키로가 쪘었어요ㅠㅠ

그래도 모든 음식들이 다~ ~ 완전 맛있었어요!

 

 

그리고 저는 ASU캠퍼스에서 3분거리?

거의 캠퍼스 내에 있다고 할만큼 가까운 초등학교에서 봉사활동을 했었어요!

책 읽어주고, 학생들이 못읽는 단어를 알려주는 봉사활동이었는데

미국 초등학생들이 너무 착하고 귀여워서

아직도 잊혀지지가 않아요ㅠㅠ

 

근데 미국의 어린애들은

자기와 다른 사람을 보면 멕시칸 또는 중국인인지 알아요ㅜㅜ

그래서 그게 좀 슬프더라고여..

 

아마 교육 관련 수업을 듣게 되면 교육 봉사를 할텐데

교환학생이나 유학생들은 차가 없는 경우가 많아서

이 학교에서 봉사활동을 하기 좋아요! ! !

 

 

여기는 제가 룸메랑 지냈던 2인실 기숙사에요!

ASU에는 4가지 종류의 기숙사가 있어서

자신이 원하는 가격 및 인실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요!

 

저는 제 룸메가 멕시칸여서 그런지

방의 디자인이 약간 멕시칸 느낌이였어요..^^*

그래도 한국인보다는 외국인이랑 같은 방을 쓰는게

영어를 한마디라도 더하고 다른 문화를 배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룸메랑 화장실 청소 하면서 찍은 사진이에요.

나름 단체생활이다보니

화장실 청소도 해야 하고

방 청소도 자주 해야 했어요!

근데 저희는 서로 같이 하려해서 큰 트러블없이 잘 지냈어요

 

 

 

공기 좋고, 모든 뷰가 다 예쁘고, 시설&사람들도 너무 좋은

ASU에서 좋은 추억들을 많이 만들 수 있었어요!

수업에 대한 후기는 다음에 다시 올릴게요

ASU에 교환학생 및 유학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있으면

잘 참고하시길 바래여^^*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