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헬린이 운동블로그 4

 

오늘은 저녁 운동을 하는 날이다. 오전부터 일정이 엄청 빡세서 운동가는 길 지하철에서는 좀 힘들었다. 근데 운동복을 갈아입으면 갑자기 에너지가 충전되는 느낌 🙂🙂 일은 일이고 운동은 운동이니까! 오늘도 고고! 
 

 

2023년 3월 29일 8PM 
: 상체 DAY 

 

 

밴드 워밍업 20개 3set 

오늘은 밴드 Medium, Heavy, X Heavy를 팔에 끼고 어깨 워밍업을 각각 20개를 하였다. 보기엔 쉬워 보였는데 막상 하면 밴드 때문에 엄청 힘들다! 워밍업인 듯 메인인 듯 그런 운동으로 시작했다! 

 

 

 


바벨 프론트 레이즈 15kg-12개 3set

바벨 프론트 레이즈

바벨 프론트 레이즈는 바벨을 앞으로 올리는 운동이다. 정확한 명칭은 모르지만 팔 위쪽의 앞부분에 힘을 줘서 바벨을 올리는 운동이다. 이때 상체가 고정이 되어 있어야 하는데 내가 힘이 빠질 때마다 상체가 앞쪽으로 쏠려서 옆거울을 보면서 연습했다.

 

 

 

덤벨 후면 레이즈 8kg-12개 3set

덤벨 후면 레이즈

덤벨 후면 레이즈는 이름처럼 후면의 힘으로 덤벨을 뒤로 올리는 운동이다. 이 운동을 할 때는 덤벨이 수직으로 설 때까지 팔을 쭉 펴는 것이 중요했다! 앞 거울을 보고 할 땐 몰랐는데 쌤이 옆 거울을 보고 덤벨이 수직인지 확인하라고 꿀팁을 주셔서 나름 금방 수정할 수 있었다! 팔 후면은 진짜 빼고 싶은 부위여서 진.짜. 열심히 했다! 

 

 

벤치딥스 12개 3set

벤치딥스

벤치딥스는, 엉덩이 너비보다 좀 좁게 의자를 잡고 삼두의 힘으로 내렸갔다가 올라오는 운동이다. 처음에는 무게 없이 하고 이후부터는 5kg 원판을 다리에 올려놓고 했다. 이때 허리와 엉덩이가 의자에 거의 스친다는 느낌으로 앉았다가 일어나야 한다! 내가 힘이 들면 자꾸 몸이 앞으로 나와서 쌤이 고쳐주셨다. 딥스 열심히 해서 팔뚝살 클리어하기👍

 

 


덤벨 레터럴 레이즈 8kg-15개 3set

덤벨 레터럴 레이즈

덤벨 레터럴 레이즈는 덤벨을 일직선으로 유지하는 것이 어려웠다. 초반 몇 개는 어느 정도 하겠는데, 힘들면 자꾸 덤벨이 휘어졌다ㅠㅠ 그래도 이 운동은 예전에 혼자 운동할 때도 몇 번 했던 기억이 있어서 그런지 어깨에 힘이 들어가는 게 잘 느껴졌다. 

 

 

 

덤벨 컬 4kg-15개 set

덤벨컬

덤벨컬은 덤벨을 한 팔씩 올리면서 마지막엔 최대한 팔을 바깥쪽으로 빼주는 운동이다. 쌤이 할 때 보면 어려워 보이지 않았는데 막상 내가 하면 또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은 운동이었다. 팔을 90도 정도 올렸을 때부터 팔목을 돌려서 덤벨을 가로로 만들어줘야 한다! 

 

 

 


파이크 푸시업 10개 2set

파이크 푸시업

파이크 푸시업은 진짜 굴욕이었다. (운동 욕심이 있는) 내가 딥스 이후로 큰 좌절을 겪은 운동이었다ㅠㅠ 바닥에 팔을 짚고 팔 힘만으로 푸시업을 해야 한다. 이때 다리가 웬만하면 다 펴져야 한다고 했다. 근데 다리도 구부러지고, 팔 힘으로 몸이 올라와지지도 않고 한마디로 노답이었다 ㅠㅠㅎㅎ 푸시업부터 마스터하는 걸로..! 그래서 쌤이 이거는 2set만 하고 패스시켜 주셨다🙏🥲 해외에서는 유명한 푸시업 방법이라고 한다. 

 

 

 

 

l 상수역 피티샵 2Rl @inoute_2r
🧡 2R 피티샵 상담 인스타 아이디 공유합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