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넷플릭스 인생영화 TOP4 추천

요즘 코로나로 넷플릭스에 푹 빠져있으면서 넘넘 좋은 작품들을 많이 봐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넷플릭스 영화 중 말그대로 인생을 돌아보고 생각하게 만드는 영화 BEST4 추천합니다. 스토리의 재미는 당연하고 스토리와 주인공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점이 많은 영화들입니다.

#인생영화 #인생관 #자기계발 #걸크러쉬 #교훈영화 #롤모델 과 관련된 영화를 보고 싶은 분들에게 강추입니당 :) :) :)

[완벽한 그녀에게 딱 한가지 없는 것, 블라인드 사이드, 나의 서른에게, 헬프]


완벽한 그녀에게 딱 한가지 없는 것 (13 Going On 30)

 

현재의 나, 그리고 내가 가진 것의 소중함을 알게해주는 영화

영화 완벽한 그녀에게 딱 한가지 없는 것은 자신에 대한 부족함과 불만이 많던 13살의 소녀가 30살로 시간이동을 하면서 생기는 일이다. 10대와 30대라는 특정 나이를 가진 여자가 주인공이지만 사실 나이와 성별에 관계없이 모든 연령대의 남녀에게 추천한다. 왜냐하면 현재의 시점에서 자신의 인생에 대해서 돌아볼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 영화를 보고 지금 내가 가진 것에 대한 소중함이 더 극대화되고, 내가 가지지 못해서 불만스러웠던 점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게 되었다.

 

 

 

 

 

블라인드 사이드 (The Blind Side)

 

미국사회의 인종문제는 거들뿐, 걸크러쉬의 끝판왕을 보여주는 영화

영화 블라인드사이드는 사회적, 경제적으로 능력이 있는 백인 여자가 고아 흑인을 입양하면서 생기는 일이다. 실화를 바탕으로 해서 더욱 감동이 큰 영화이다. 주인공인 산드라블록이 외적으로도 너무 예쁘기도 하지만 역할자체가 너무 멋있어서 그 매력이 더 돋보였다! 물론 스토리는 백인 가정에서 흑인을 입양하는 것으로 미국 사회의 인종 문제에 초점을 두고 볼 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여자 주인공을 인생의 롤모델로 삼게 된 영화이다.

 

 

 

 

 

나의 서른에게

 

 

인생의 가치관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영화

영화 나의 서른에게는 사회적 위치, 개인적 환경, 외적으로 다른 두 30대 여자의 삶을 비교와 대조하여 보여주는 영화이다. 현대인이 원하는 30대의 삶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안정적인 직업, 평균 이상의 외모, 여유로운 자금 등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삶의 가치관, 즉 기준점이 명확히 있는 사람은 그 어떤 외부적 스펙과 환경에 관계없이 누구보다 행복하고 가치있는 삶을 살 수 있다. 이러한 모습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작품이고, 이 영화를 보면서 나의 인생에서 직업이나 명예 등이 아닌 나에게 소중한 것은 무엇인지 새삼 생각하게 되었다.

 

 

 

 

 

헬프 (The Help)

직업의식과 정의의 힘을 보여주는 영화

영화 헬프(the help)는 흑인 유모와 백인 부모 사이에서 일어나는 불합리한 일을 널리 알리기 위해 한 젊은 백인 작가가 노력하는 모습이 그려지는 영화이다. 개인적으로 미국사회의 인종문제와 여성문제에 관심이 많아서 위에 언급한 영화 The blind side와 살짝 키워드가 겹칠 수 있는 영화이다. 이때 주인공이 라라랜드의 여주인공인 엠마스톤이라는 점 또한 재미있는 포인트이고, 엠마스톤의 외모뿐만 아니라 영화 내에서의 역할이 정말 멋있다. 자신의 직업적 철학, 사회적 정의 추구 등을 위해 혼자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통해 배울 점이 많고, 흑인 유모들의 태도에서 또한 배울 점이 많은 영화이다.  

 

 

넷플렉스에서 인생공부 할 수 있는 좋은 영화소개였습니다 :)

책만큼 많은 생각을 하고, 인생을 돌아보게 하는 넷플렉스 인생영화입니다

 

 

넥플릭스 타임킬링&힐링&존잼 시리즈 BEST4 추천

 

반응형

+ Recent posts